728x90

포스터

반 년 정도 뒤늦은 뜬금포가 될지도 모르겠다. :-)

작년에 본 드라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선택 장애가 있는 저에게도 이번 만큼은 딱 하나 떠오르는 것이 있사옵니다"
-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작품 아닐까 싶어서 잠시 글타래를 열어 보았다.

작년에 내 인스타그램 계정에 썼던 소감을 조금 수정해서 옮겨와 본다.

<주인공 버전의 주제가라도 들으면서>

처음엔 아마 헬스장 런닝머신에서 채널을 돌리다가 후반부의 재방송을 스쳐보냈던 것 같다.
'정봉이 나오는 드라마네?' 하고 지나쳤고,
나중에 아주 가끔 집에서 티비를 틀었을 때 또 지나치긴 했지만,
중간부터 보니 뭔가 잘 들어오지 않았었다.

그 후 한참이 지나서 지인과 만났다가 "그거 진짜 재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연출이 영화 극한직업의 감독이라는 이야기도 덤으로.

그럼 그거 로코야?

가끔 늦은 저녁시간에 채널을 돌리다가 스쳐 지나갔던 몇 초 동안에는 인상적인 장면이 없었다.
아니, 남주와 여주가 다투는 장면을 몇 번 보고 지나쳤던 것 같다.

그래서,
지난주에 보다가 재미없으면 말지 하는 마음으로 정주행 시작.

결과는 3일만에 아침잠 줄여가며 정주행 완료에 올해 건진 인생드라마 한편이 되었다.
검색을 해 보니 본방때 시청률이 낮았던 것 같은데,
나 같은 사람들이 엄청 많았나보다. ㅠ.ㅠ

대본 진짜 잘 썼다
- 라는 생각을 드라마 보면서 한 것도 거의 처음이고,
화면에 나오는 배우들 모두가 다 그렇게
연기를 잘하는 걸 보기도 드문 일인 것 같다.
조연 뿐 아니라 단역들도 연기나 대사에서 어색한 느낌이 없었다.

그리고 또 하나,
PPL을 그렇게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하는 능력은,
정말 감탄이 나올뿐!!!
드라마 전체가 PPL로 아주 그냥 도배가 되어 있고,
저게 다 PPL이라는거 뻔히 알고 있는데
저항감이 생기지 않는다. oTL

대표적인 사례 하나
구글링해서 퍼왔습니다. 문제가 되면 자삭할지도?

어, 했잖아요. 우리 한거잖아 지금. 

말도 안되는 아이템을 이런식으로... PPL 해버렸어.
크아~~~ (엄지척)

마지막까지 자비가 없다 ㅋㅋㅋ

진짜 '약빨고' 쓴다는게 이런건가 싶음.


정봉이 - 안재홍 배우는
그의 출연작을 열심히 찾아보진 않았지만,
언젠가 자이언티의 뮤직비디오에서의 연기가 굉장히 인상깊게 남아 있는 배우였다.
역시 이 사람은 연기를 잘 한다. 그때의 내 느낌이 틀리지 않았다.

어떤 감상평엔 초반의 정봉이를 극복할 항마력(?)만 있으면 정말 몰입이 잘 된다고 했지만,
초반의 그 항마력이 필요하다는 정봉이 조차도 난 너무 좋았다. :-)

그리고 "실질적 주인공"인 세 여자들,
천우희를 빼고는 전부 처음 주연을 맡은거라는데,
연기력들이 뭐...
이런 배우들이 계속해서 좋은 작품에 캐스팅 되었으면 좋겠다.

전여빈 배우님, 정말 기억에 남는 캐릭터
일명 '야감독' 으로 불린 손석구 배우님 - 특별출연으로 캐스팅 된 사실에 정말 놀람. 씬 스틸러!



암튼, 극중의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찰진 나머지
대본집을 따로 발매하면 구매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할 정도.
대본만 읽어도 배우들의 연기가 머릿속에 자동 재생될 것만 같다.
평소 하던대로 듣고 따자니(?)
대사가 너~무 많아 ㅜㅜ

감독님이 어딘가에서의 인터뷰에서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 메모들을 전부 갈아 넣었다 하시던데,
고개가 절로!

암튼,
뜻하지 않게 올해의 인생작 드라마를 만나버렸다. ​
너무 늦게 알아서 시청률에 도움이 못된게 미안할 뿐 😳

#멜로가체질 #2019인생드라마 #정봉이최고 #대본사고싶다ㅠㅠ
#대본집발매해주세요

2020년 봄, 아직도 대본집 소식이 없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