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네 녀석은 뭐 하는 녀석인고?

앤디 형과 함께 떠나는 감동의 캐슬베니아

... 이 녀석을 기타 이펙터로 분류해야 하느냐에 대해서 약간의 고민을 했지만,
일단 페달 모양의 이펙터들은 기타 이펙터로 사용을 염두에 두고 나왔다고 전제를 하기로 했다.

서양의 페달 덕후들에게 가장 기괴한 페달로 꼽히는것은 역시 Korg의 미쿠 페달이지만, 그건 아예 컨셉부터가 약을 한사발 드신 케이스인거고, Output의 기괴함이라면 이녀석도 둘째가라면 서럽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다양하게 들은 기능도 많아 벼라별 괴랄한 이펙트 연출이 가능하다. 다만, 제대로 잘 써먹으려면 좌측의 빨간 포트에 TRS-미디 변환 케이블 같은걸 써줘야 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무려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이걸 기타 페달로 분류하는게 맞는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조금 있었던것이다.
기타 뿐만이 아니라 여기저기 일단 보이면 다 한번 걸어보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다.ㅋ

 

 

알렉산더 웹 사이트의 제품 소개와 각 기능 설명을 옮겨왔다.

네오 시리즈:

Alexander Pedals의 소리 과학자들은 가장 작은 상자에 가장 많은 페달을 넣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해 왔으며, 이제 Neo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각 Neo 시리즈 페달에는 사전 설정, 표현 및 MIDI 기능을 추가하는 고급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Neo 시리즈 페달은 작지만 강력합니다! 보드에 하나의 페달이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페달은 발가락 하나로 최대 4개의 개별 프리셋 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실시간 효과를 위해 각 사전 설정에 대한 두 개의 개별 설정 사이를 "모핑"하려면 익스프레션 페달을 연결하십시오. 또는 간단한 풋스위치를 연결하여 해당 표현 설정 사이에 시간이 지정된 "램프"를 트리거합니다. 당신의 발 앞에 있는 표현력 있는 성능 기술.

 

사전 설정:

모든 Neo 시리즈 페달에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사전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바이패스 풋스위치를 누른 상태에서 페달을 사용 가능한 다음 프리셋으로 이동하면 페달이 즉석에서 자체적으로 재구성됩니다. 모든 노브 값과 효과 모드 설정이 호출되어 최대 4개의 고유한 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전 설정을 원하십니까? MIDI 컨트롤러를 Neo 시리즈 페달 측면의 EXP 포트에 연결하기만 하면 총 16개의 프리셋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을 로드하려면 바이패스 풋스위치를 누르고 있거나 0-15에서 MIDI 프로그램 변경을 보냅니다.

사전 설정을 저장하려면 선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이패스 풋스위치를 누르십시오. 페달은 현재 설정을 현재 프리셋에 저장합니다.

현재 사전 설정을 먼저 저장하지 않으면 새 사전 설정으로 전환할 때 페달 설정에 대한 변경 사항이 손실되므로 주의하십시오!

표현 및 MIDI:

Syntax Error의 왼쪽에 있는 EXP 포트는 익스프레션 페달, 풋 스위치 입력 또는 MIDI 입력으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션 페달:  익스프레션 페달을 힐 다운 위치로 설정한 다음 노브를 원하는 설정으로 조정합니다. 페달을 발끝 위치로 돌리고 노브를 다른 설정으로 설정합니다. 이제 구문 오류를 통해 두 설정 사이를 매끄럽게 모핑할 수 있습니다!

풋 스위치 : 표준 패치 케이블로 포트에 순간 풋 스위치를 연결합니다. 노브를 원하는 대로 설정한 다음 풋 스위치를 누르고 다시 설정합니다. 노브를 누를 때마다 구문 오류는 구성 모드에서 설정한 속도로 두 노브 설정 사이를 스윕합니다.

MIDI : Neo 시리즈 페달은 호환되는 MIDI 컨트롤러에 연결하여 모든 페달 기능을 제어하고 총 12개의 추가 사전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는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에 대한 MIDI 인터페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제 수단:

샘플(보너스):   오디오 컴퓨터 시스템의 샘플링 속도를 조정합니다. 샘플링 속도는 이 노브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최소/최대 저하입니다. 선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이 노브를 돌려 각 모드에서 다른 기능을 제어하는 ​​Bonus 매개변수를 설정합니다.

코드:   각 모드에서 다른 매개변수를 제어합니다. Stretch 모드에서 이 노브는 샘플 클럭 방향과 속도를 제어합니다. 큐브 모드에서 이것은 왜곡의 게인을 제어합니다. 그리고 링 모드에서는 변조 샘플 앤 홀드의 속도를 조정합니다.

믹스(볼륨):   영향을 받는 신호의 양을 제어합니다. 건조 신호를 "종료"하려면 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돌립니다. 선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이 노브를 돌려 습식 및 건식 신호의 볼륨을 설정합니다.

Tweak:   각 모드에서 다른 매개변수를 제어합니다. Stretch 모드에서 이 노브는 샘플 버퍼의 길이를 제어합니다. Cube 모드에서 이것은 저역 통과 필터의 차단 주파수를 제어합니다. 링 모드에서 이것은 샘플 및 홀드 필터 변조의 깊이를 설정합니다.

 

버튼 선택 - 새 효과 모드를 선택하려면 누릅니다.

Stretch:   이것은 드러머의 머리를 정말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들어오는 오디오를 샘플링하고 버퍼에 넣은 다음 재생합니다. 꽤 표준적이죠? 잘못된. Tweak 노브를 돌려 버퍼의 길이를 설정한 다음 Code 노브를 설정하여 샘플 재생 클럭을 조정합니다. 클럭 속도는 +1(정상 속도)에서 -1(역재생!)까지 조정됩니다. 보너스 컨트롤을 사용하여 트리피 에코 톤에 대한 지연 라인으로 피드백을 변경합니다.

Syntax Error에 대한 최신 펌웨어 버전은 Stretch Mode에서 "hyperspeed" 재생을 추가합니다. 이전 구문 오류가 있는 경우 지원 페이지를 방문하여 업데이트를 받으십시오 .

힌트: 코드 노브를 정오쯤에 설정하면 모든 것이 완전히 깨 집니다.

Cube:   이것은 아마도 여기에서 가장 정상적인 소리일 것입니다. 코드 노브는 입방 왜곡 알고리즘의 게인과 믹스를 제어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bs(INPUT^3))^3. 수학을 좋아한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왜곡 회로(또는 프로그램!)에는 톤 컨트롤이 필요하므로 공진 저역 통과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톤 필터는 우회할 수 있습니다. 노브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Bonus 파라미터는 필터의 공명을 제어합니다.

Ring:   이 모드는 링 모듈레이터와 샘플 및 홀드 LFO를 결합합니다. Code는 샘플 및 홀드의 속도를 제어하고 Tweak은 깊이를 제어합니다. "일반" 링 모듈레이터에 대한 LFO를 비활성화하려면 Code를 최소로 설정하십시오(이것이 문제입니까?) Bonus 매개변수는 변조된 신호의 EQ를 제어합니다.

Freq : 입력 신호의 주파수를 고정된 양만큼 이동합니다. 이것은 들어오는 오디오의 피치를 변경하지만 기존의 피치 시프터와 달리 연주하는 음 사이의 간격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코드 노브는 주파수 이동의 양을 조정하고 Tweak 노브는 시프터로 피드백되는 신호의 양을 제어합니다. 더 많은 옵션을 원하십니까? 콤 필터링 및 플랜징 텍스처에 대한 피드백의 시간 지연을 변경하려면 보너스 노브를 사용하십시오. 이 모드는 아름다운 거품부터 가글하는 악몽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샘플 노브의 크러쉬 효과를 추가하여 그런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우회 스위칭:

Syntax Error는 소프트 터치 풋스위치를 사용하여 버퍼링된 바이패스를 제공합니다. 드라이 신호 경로는 컴퓨터이기 때문에 디지털이지만 바이패스된 신호는 아날로그입니다.

구성:

구성하려면 중앙 선택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고 프로그램 LED가 깜박이기 시작할 때 손을 뗍니다.

선택 버튼을 눌러 익스프레션(상단 LED 녹색) 풋 스위치(상단 LED 주황색) 또는 MIDI(상단 LED 빨간색)를 선택합니다.

믹스 노브를 돌려 풋 스위치 램프 속도 - 하단 LED 녹색 느림, 하단 LED 주황색 중간, 하단 LED 빨간색 빠르게 선택합니다.

Tweak 노브를 돌려 메인 LED 밝기를 설정합니다.

Syntax Error의 MIDI 채널을 지정하려면 페달이 구성 모드에 있는 동안 컨트롤러에서 올바른 채널로 프로그램 변경 메시지를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선택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페달 설정이 저장됩니다.

Syntax Error MIDI 포트는 Disaster Area / Chase Bliss MIDIBox와 같은 MIDI 변환기 상자 또는 Disaster Area Gen3 시리즈와 같은 1/4" 장치를 지원하는 MIDI 컨트롤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Syntax Error는 기본적으로 MIDI 채널 사용으로 설정됩니다. 1.

전원 공급 장치:

구문 오류에는 2.1mm 핀, 센터 네거티브, 80mA가 있는 9V DC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 구문 오류는 9V 이상의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으며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문 오류는 다중 페달 "데이지 체인" 커넥터에서 제대로 작동하지만 과도한 소음이나 윙윙거리는 소리가 발생하면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해 보십시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